반응형

 

 

오늘 병아리콩 효능과 좋은점을 8가지로 추려서 알려드립니다. 병아리콩은 생김새가 병아리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칙피(Chick Pea)라고도 합니다. 정식 학명은 Cicer arietinum 이구요, 덩쿨 식물로 중미, 인도, 아프리카에서 재배되었던 고대 작물이라고 하네요. 최근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효과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성분들이 찾는 건강 식품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좋은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1] 다이어트 효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서 지방을 태워주고 지방이 쌓이지 않아서 다이어트 효과 만점이라네요!

 

* 이소플라본?

콩의 싹 부분에 포함된 성분으로 폴리 페놀의 일종으로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로 유사항 효능을 발휘 한다고 하네요. 특히 식물성 여성 호르몬이라,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2] 피부미용 효과

칼슘과 비타민C도 풍부하며, 천연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항산화 성분이 비타민E 도 들어 있습니다.

 

 

 


[3] 빈혈 예방 효능

철분 성분이 많이 분포되어 여성 질환인 어지럼증이나 빈혈에도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성인병 예방 효능

칼륨 성분도 많아 성인병중 고혈압과 심장병, 동맹경화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5] 면역력 향상 효능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K, 비타민B6 등 많은 비타민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6] 뼈 건강 효능

우유와 비슷한 칼슘 함량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도움이 되며 성인병인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당뇨 개선, 항암 효과

이소플라본에 대해 위에 설명을 했는데요, 이소플라본이 혈관 튼튼하게 해주고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병아리콩 100g에 최대 17g 들어 있어서 우리의 장을 건강하게 해주면서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찾아서 드시는 이유가 바로 위에 다 나와있네요, 특히나 여성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에는 틀림이 없는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병아리콩을 어머니, 아내, 여자친구, 애인에게 권하는 것도 하나의 큰 선물이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