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다의 영양밥 홍합이 이제 곧 많이 나오는 시기가 찾아 옵니다. 바로 10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춥고 쌀쌀해지는 요즘 이제 뜨끈한 국물이 생각 날 시점인데요, 홍합탕이 또 국물이 최고 아니겠습니까!?

 

 

홍합에는 비타민, 무기질, 철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그러면 어떻게 더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1] 빈혈 예방 도움

홍합에 철분 성분이 많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작게나마 도움이 되니까요, 저녁에 가끔식 홍합탕을 해드시면 좋겠습니다.

 

 

 

 

[2] 성인병 예방에 좋다!

 

홍합에 칼륨과 베타인 성분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갱년기 여성 골다공증 예방

홍합에는 프로비타민D의 함량이 높아서 미네랄과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기 때문에 갱년기 골다공증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숙취 해소 도움

홍합에 타우린과 핵산 성분이 풍부해서 손상된 간을 보호해주고, 술먹은 다음날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술한잔 하실때, 안주거리로 자주 먹으면 좋겠네요~!

 

 


[5]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탁월

홍합에는 단백질, 칼슘이 있어 열량이 낮은 해산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좋은 효능이 있었습니다. 가끔 술안주나 음식으로 먹는 홍합에서 대단한 발견을 하게됩니다.


여기서 잠깐!
홍합에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바로 산란기때 삭시토닌이라는 독소를 갖고 있어 섭취시 위험하며, 맛도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에 산란기때는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홍합의 산란기는 5월부터 9월까지 라고 하네요. 이제 가을 10월이 다가오면 오동통한 홍합 한 그릇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