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이슈가 되는 살충제 계란으로 온 국민의 신경이 곤두서 있는데요.

오늘은 위생사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자격증 취득 및 시험일정에 대해 안내합니다.

위생사 자격증은 공중보건과 식품안전위생을 점검하여 오염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염상태의 검사 결과를 갖고 철저한 관리를 하게되는 일을 하게됩니다.

 

 

 

앞으로 환경에 대한 전문 인력에 포함되는 위생사 자격증이 그만큼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험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관을 하고 있습니다.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은데요, 인터넷 접수가 9월 12일부터 7일간 진행됩니다.

시험은 11월 25일에 응시하게 됩니다. 응시수수료는 98,000원 이구요.

 

 

 


시험은 필기 전형과 실기 전형으로 실시하게 됩니다. 문항이 워낙 많기 때문에 시간을 안배해서 문제 푸는 연습을 많이해야 합니다.

 

1교시 ㅣ 위생관계법령, 환경위생학, 위생곤충학 - 객관식 105문항

2교시 ㅣ 공중보건학, 식품위생학 - 객관식 75문항

3교시 ㅣ 실기시험 - 객관식 40문항

 

 

 

기존에는 전체 문항수가 260문항으로 거의 20초당 한문제를 풀었는데요, 그만큼 집중력을 높여서 문제를 바로바로 마킹해야 하는 시험입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40문항이 감소하여 220문항을 풀게되었습니다. 난이도가 조금 올라갔다고 보여집니다.

위생사는 응시자격 조건을 갖춘 분들만 볼수 있기때문에, 응시자격 자가진단 서비스를 이용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격 자가진단 바로가기

 


아래 합격률을 보시면 40~50%대로 유지가 되고있습니다. 결코 쉬운 시험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비슷한 전공자분들이 보시는 시험이여서 꼼꼼하게 개념부터 출제 유형이나 포인트를 확실하게 공부해야 합격이 가능합니다.

 


이제 시험 접수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2017년도에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