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권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과 비용 시간만 있으면 해결되죠!

초저가 해외여행 및 비행기표가 요즘 많이 나오죠, 땡처리 여행 미리 여권을 준비해 놓으시면 저렴하게 여행도 가능합니다. 또한 어린 자녀분이 있으신 분들 유아, 어린이 여권 필요하신 분들 내용 확인하시고 발급 받으세요.

해외여행 준비는 첫 설램이 바로 여권을 준비하는 시간부터가 아닐까 합니다.

 

 

 

 

여권 발급준비물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어린이 유아인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하며 여권용 사진이 필요합니다. 여권사진이 가장 중요한데요, 촬영시 귀와 이마가 보여야 됩니다. 배경이 대부분 흰색이기 때문에 구분되도록 색상이 다른 옷을 입고 촬영해야합니다. 그리고 안경 착용도 가능하지만, 너무 두꺼운 뿔테는 피하셔야 합니다.

사진 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로 사진관에서 꼭! 여권용이라고 말씀하시고 촬영하세요.

 

* 외교부 여권 사진 촬영 기준 안내 자료

 

 

 


여권 발급 비용안내

여권 발급 수수료는 보통 10년 사용 여권 , 5년 사용 여권과 면수에 따라 비용차이가 납니다.

 

 

 

여권 발급 장소
준비물이 준비가 다 되셨으면, 지역에서 가까운 구청 여권 발급처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 신청이후 7일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되니, 시간이 여유없을 경우 꼭! 미리미리 여권 발급을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수령시에는 방문 수령이나 등기수령이 가능합니다. 등기 비용 3500원 추가시 원하는 주소지로 발송됩니다.

 

외교부 여권안내홈페이지 자세히 확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