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사이트맵을 만들었다면

포털사이트 웹마스터 도구에

동시에 등록합니다.

 

각 네이버, 구글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 sitemap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나의 티스토리 사이트 등록이 완료된 상태에서

사이트 맵 제출 입니다.

 

 

사이트맵 생성 후 복사한

attachment/~~~~~~~~~~~.xml

뒷 부분을 넣고 <확인> 합니다.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여부는 바로 확인이 됩니다.

현황에서 사이트 최적화를 클릭하세요.

 

 

사이트맵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고 나오네요.

 

 

 

 

 

구글 웹마스터 - sitemap

 

구글 웹마스터에도 사이트 등록이 된 상태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사이트 우측에 Sitemaps 등록이 나옵니다.

현재 없다고 나오네요. <클릭>

 

 

SITEMAP 추가/테스트 버튼을 누르세요.

 

 

빈칸에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사이트맵 생성 후 복사한

attachment/~~~~~~~~~~~.xml

뒷 부분을 넣고 <제출> 합니다.

 

 

 

F5 사이트 새로고침 하면,

내가 제출한 사이트 맵이 적용되었다고 나옵니다.

 

 

자, 이제는 검색봇이 포스팅을 읽어가길

기다려 봅니다!

 

많이 많이 노출되길^^*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 등록 방법 (추후 포스팅)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 등록 방법  (추후 포스팅)

 

사이트맵 만들기 방법 Go

 


 

반응형

+ Recent posts